월경기간 운동 가이드: 통증편

by 해피문데이
2020.11.1

해피문데이 생리대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이와 같은
여성건강 콘텐츠 제작과 보급에 사용됩니다.

월경 중에도 내 상황에 맞는 운동으로 건강한 생활을 이어가고 싶은 분들을 위해, 월경통의 정도에 따라 운동 강도를 조절한 프로그램을 제안해요. 계단을 오르고 있는 반팔 반바지 차림의 여성이 그려진 그림. 월경통이 없거나 약간 신경이는 정도. A  근력 운동을 포함한 유산소 운동. 어떤 계단이라도 좋아요. 1층부터 숨이 가빠 올 때까지 쉬지 말고 올라가 보세요. 몇 층까지 올라갈 수 있어요? 이마에 맺힌 땀을 닦는 순간, 기분이 좋아질 거예요. 민소매티와 긴바지를 입고 이어폰을 꽂고 음악을 들으며 가볍게 달리고 있는 여성의 그림. 월경통이 일상생활에 살짝 불편함을 느끼는 정도. B  가벼운 유산소 운동. 운동화를 신고 어디든 나가서 30분 동안 산책을 해보는 거예요. 컨디션이 괜찮다면, 노래 한 곡에 맞춰 달리고 한 곡은 쉬어요. 딱 6곡! 들으면서 뛰고 걷기를 반복하다 보면, 몸이 가벼워지는 건 물론이고, 마음까지 한결 가벼워질 거예요! 요가매트에서 다운독 자세로 요가를 하는 여성의 그림. 월경통이 일상생활이 어려운 정도. C  스트레칭, 요가. 요가를 하면서 호흡과 함께 내 몸 구석구석을 이완 하다 보면,
내 기분이 언제 우울했었지? 하게 될 거예요! 원목테이블에서 팔을 걸치고 티를 마시기를 기다리는 여성의 그림. 월경통이 일상생활이 전혀 불가능한 정도. D  무리하지 말고 쉬세요. 오늘은 우리 몸이 운동보다는 충분한 휴식을 필요로 해요. 몸을 따뜻하게 찜질을 하고 기분 좋게 차를 한잔 마셔보는 게 어때요?

이번달 월경 Tip은 부상없는 러너와 러닝을 위한 달리기 연구소, BM러닝랩과 함께합니다.

5249
저자 프로필 사진
해피문데이
여성건강을 위한 유기농 월경용품과
월경관리 앱서비스 헤이문을 만듭니다

이 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