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문데이 생리대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이와 같은여성건강 콘텐츠 제작과 보급에 사용됩니다.
공유하기
블로그 링크가 클립보드에 복사되었습니다.카카오톡, SNS 등에 링크를 붙여넣기 해주세요.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생물학적 여성 7명 중 1명은 가지고 있다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 이 질환을 안고 살아가는 세 명의 언니들이 모였다. 우리 불안은 떨치고 수다나 떨어보자.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생각보다 흔한 호르몬 질환입니다. 다낭성(Polycystic) 난소(Ovary) 증후군(Syndrome)을 줄여서 PCOS라고도 해요. 지금부터 이 글에서는 약어(PCOS)를 사용할게요. 생물학적 여성 7명 중 1명은 PCOS를 가지고 있으며, 그 원인으로는 가족력(유전), 태아기의 호르몬 증가, 생활 습관 등이 알려져 있어요. PCOS의 증상은 다양해요 PCOS로 인해 경험할 수 있는 증상으로는 불규칙한 월경 (21일 이하
월경일을 불행하게 만드는 큰 이유 중 하나, 월경통. 여성의 숙명이라며 그저 견디고 계신가요? 진통제를 먹어도 좋아지지 않는다면, 내 월경통은 다른 사람에 비해 좀 심한 것 같다면, 자궁내막증이나 자궁선근증과 같은 골반 내 질환이 그 원인일 수 있어요.
피임약을 먹으면 안되는 사람도 있다? 피임약 복용 전 체크리스트.
비지 같은 분비물이 나온다. 가렵거나 쓰라리다.
월경할 때가 아닌 것 같은데 피가 비치면 겁부터 나죠. 사실 이유가 무엇이든 내 마음이 불안하다면 병원에 가보길 추천해요. 하지만, 모두의 사정은 다를테니 조금이라도 불안을 덜어줄 가이드가 있는 것도 좋을 거예요.
© (주)해피문데이와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 영상)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해피문데이가 만드는 건강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아보세요.
공유하기
블로그 링크가 클립보드에 복사되었습니다.
카카오톡, SNS 등에 링크를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