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기다리셨습니다, 헤이문 안드로이드!

by 해피문데이
2021.3.22
글 썸네일 이미지

해피문데이 생리대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이와 같은
여성건강 콘텐츠 제작과 보급에 사용됩니다.

2021년 4월, 해피문데이가 준비한 월경관리앱 헤이문이 드디어 안드로이드 사용자분들을 찾아갑니다. 많이 기다려주시고 응원해주신 마음을 알기에 더 기쁘고 설레는 마음을 담아 안드로이드 출시 소식을 전해요.

안드로이드 내주세요.gif

안드로이드 내주세요.gif

떨리는 마음으로 헤이문을 세상에 처음 내놓았던 지난 가을을 떠올려봅니다. 헤이문 iOS는 출시하자마자 정말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어요.

예상을 훌쩍 뛰어넘는 응원과 기대를 받고 어깨가 무거워지기도 했지만, 우리가 제대로 된 방향으로 출발했다는 확신을 얻을 수 있었죠. 그렇게 힘을 받아 겨울 내내 치열하게 고민하며 안드로이드 출시까지 힘껏 달려왔습니다.

지난 겨울의 헤이문 팀

지난 겨울의 헤이문 팀

폭발적인 사랑

출시 4일 만에 앱스토어 건강 카테고리 1위, 전체 순위 9위

그리고 이제 2021년 봄, 좀 더 안정적이고 갖추어진 모습으로 찾아온 헤이문 안드로이드를 자신있게 소개합니다. 기쁜 마음으로 선물을 받아주세요 🎁
 

더 정확해진 헤이문의 주기예측

단순한 산술 평균으로는 복잡한 월경주기를 담아낼 수 없기 때문에, 헤이문의 월경 예측 알고리즘은 다양한 케이스를 고려하며 설계되었습니다. 거기에 더해 그동안 35만개가 넘는 월경주기 데이터가 쌓였고, 피임약 복용에 따른 변화도 반영되기 시작했어요.

가장 최근의 점검 결과에 따르면, 헤이문의 주기 예측은 일반적인 표준 주기 계산법보다 약 2일 (월경이 불규칙한 경우 5일) 더 정확하답니다 🤓


 

헤이문의 주기예측

헤이문에 입력된 월경 데이터를 기반으로 (1)표준 계산법에 의한 예측과 (2)헤이문 알고리즘 계산에 따른 예측을 (3)실제 그 이후에 사용자가 입력한 월경과 비교하여 (1)-(3)의 차이와 (2)-(3)의 차이로 계산되는 각각의 예측 오차를 계산했습니다. 이때 표준 주기법보다 헤이문의 예측 오차가 2일 감소했고, 월경이 불규칙한 경우에는 헤이문에서 예측 오차가 5일 감소했습니다.

모니터

헤이문의 모니터에서는 나의 월경 전반에 대한 큰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요.

내 주기와 지난 월경 기록들은 물론이고, 정기구독 중인 월경용품이 있다면 언제 무엇이 배송될 지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답니다. 구독 변경 또한 손쉽게 할 수 있어요.


 

피임, 성생활

헤이문과 함께라면 피임약 복용도 어렵지 않을 거예요. 헤이문은 피임약의 다양한 복용 목적을 묻고, 복용 시간을 잊지 않도록 미리 알림을 제공합니다. 위약을 먹는 기간이나 휴약기에도 가이드가 되어드릴게요.

또한, 피임약과 성생활, 질 분비물 기록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 종합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해요.


 

그동안 헤이문과 함께한 월경 라이프에 대해 사용자 분들이 보내주신 칭찬들을 자랑하면서 소개글을 맺을게요. 

👩🏻‍🎤
정말 고마워요
너무 유용하고 중요한 정보들을 쉽게 알려줍니다. 덕분에 질염이랑 월경과다를 알게 되어서 치료 시작했어요. 감사합니다!!
👩🏻‍💼
계속 발전하는 앱
피임약, 성생활 기능 넣어달라고 요청했었는데 진짜 신경써서 만들어 주셨네요. 피드백을 열심히 반영하고 계속 발전해나가는 모습이 너무 좋아요!
🦸🏻‍♀️
여러 월경앱을 써봤지만 단연 최고
기록하기도 쉽고, 상황별로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줘서 너무 좋아요! 제 주기를 너무 딱 맞춰서 이 앱으로 정착했습니다.
👩🏻‍🚒
안심하고 써요
여성이 만들고 발암물질 없는 월경대 회사에서 나온 앱이니 안심하고 써요. 월경대 정기구독 조건 쉽게 변경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예요
👩🏻‍🏭
딱 정리하면
여성개발자, 핑크색 UI 아님, 군더더기 없는 기능. 너무 좋아요!
9585
저자 프로필 사진
해피문데이
여성건강을 위한 유기농 월경용품과
월경관리 앱서비스 헤이문을 만듭니다

이 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