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은 탐폰하자 🏖 여름 필수템 탐폰 정복하기!

by 해피문데이
2021.7.5
글 썸네일 이미지

해피문데이 생리대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이와 같은
여성건강 콘텐츠 제작과 보급에 사용됩니다.

목차

여름철 월경 때마다 찾아오는 찝찝함과 고민이 있죠.

월경혈에 땀까지 흡수한 생리대가 피부와 직접 닿을 때, 그래서 축축한 느낌이 들 때...
한번 쯤은 탐폰을 떠올려보지만 새로운 시도 앞에서 주저하곤 합니다.

지금까지 탐폰을 대하는 여러분의 자세는 어떤 유형이었나요? 

Ⓐ 탐폰이 뭐야? 생각조차 안 해봤는 걸? 👀

생각은 있지만 심리장벽 앞에서 늘 제자리걸음.. 🐢

Ⓒ 제대로된 정보만 있다면 언제든 시도할 준비 완료! 💪🏻

탐폰의 신세계를 맛본 이후로 탈출 불가 🏊🏻‍♀️

 

올 여름은 망설이지 말고 탐폰에 도전해보세요!

'여름+장마+땀+생리'의 종합세트 앞에서도 굴하지 않고 우리가 하고 싶은 것들을 맘껏 누릴 수 있도록!
실패없는 도전이 될 수 있도록 해피문데이가 도와줄게요. 

 

1. 탐폰, 뭐가 좋나요?

탐폰의 장점은 다양합니다. 피부가 예민한지, 활동량이 많은지 등 각자의 특성에 따라 느끼는 탐폰의 장점이 달라요.
실제 사용자들이 말하는 탐폰의 장점은 대표적으로 이 정도가 있어요.

생리를 까먹을 정도로 아무 느낌이 안 들어요.
굴 낳는 느낌이 없어요.
피부 쓸림이 없고 가렵지 않아요.
운동이나 야외활동 할 때 진짜 좋아요.
잘 때 마음껏 뒤척일 수 있어요. 이불 빨래 해방!

 

그리고 해피문데이 인기콘텐츠 작가이자 탐폰을 정말 사랑하는, 9년차 탐폰러 서여름 언니는 이렇게 말했답니다.

한국의 여름은 유독 무덥고 습하잖아요. 여름철의 월경 기간은 특히 더 끔찍하게 느껴졌는데, 탐폰을 사용하고서는 제가 좋아하는 계절을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월경 중이라는 걸 거의 잊을 수 있다는 게 탐폰의 가장 좋은 점이랍니다. 축축하고 찝찝한 느낌 때문에 포기하거나 미뤄야 했던 일들을 일상생활 그대로 할 수 있어요. - 서여름 (탐폰 사용 9년차)

 

2. 탐폰은 어떻게 쓰는 물건인가요?

탐폰의 생김새부터 '삽입 준비, 삽입, 제거' 방법까지.
탐폰 사용 튜토리얼을 보면서 차근차근 따라와보세요.

 

3. 삽입이 아직 무서워요

탐폰은 체내에 삽입이 필요한 제품이기 때문에, 초심자라면 심리장벽을 느끼는 것은 당연해요.

하지만 너무 걱정마세요!
질의 모양과 각도만 잘 이해하고 있다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넣을 수 있을 거예요.

기억하세요. 제대로 넣은 탐폰은 몸 안에서 아무 느낌이 나지 않는답니다!

오해와 진실. 대부분 잘못 알고 있는 '질' 상식. 오해. 놀랍게도, 많은 사람이 잘못 알고 있는 것이 하나 있어요. 질은 땅을 향해 수직으로 뚫린 원통형의 구멍이 아니에요. 진실. 질은 뒤쪽으로 45도 정도 기울어져 있고 앞뒤가 납작하게 붙어있는, 근육질의 관이죠. 자궁과는 45도에서 90도 정도의 각도를 이루고 있어요. 오해를 가진 탐폰 초심자들의 가장 흔한 실수1. 잘못 넣는 경우. 수직으로 똑바로 찔러 넣으려 함. 올바른 방법. 기울여서 넣기. 오해를 가진 탐폰 초심자들의 가장 흔한 실수2. 잘못 빼는 경우. 아래로만 똑바로 잡아당김. 올바른 방법. 아래보다 앞쪽으로 빼기. 오해를 가진 탐폰 초심자들의 가장 흔한 착각. 탐폰이 저절로 빠져나온다? 움직이면 탐폰이 빠져 피가 샐까 봐 걱정. 질은 근육기관, 탐폰은 질 내부에서 단단히 고정됨! 올바른 사이즈의 탐폰을 착용하면 샐 걱정 없음! 나에게 맞는 탐폰 찾는 법. 생리대 소형은 탐폰 라이트, 생리대 중형은 탐폰 레귤러, 생리대 대형 또는 오버나이트는 탐폰 슈퍼 또는 슈퍼플러스. 사용할 날의 월경랴엥 따라 고르기! 너무 어렵다면 위의 표를 참고해보세요. *평균에 의한 참고용 수치이며 개인차가 있을 수 있음.
 

4. 그래서 탐폰은 어떻게 골라야 하나요?

제일 좋은 탐폰은 바로 '나에게 맞는 탐폰' 이에요.

시중에는 정말 여러 종류의 탐폰이 있어요. 흡수체 모양, 성분, 어플리케이터 유무 등에 따라 각각 다른 장단점을 가지고 있죠.

아래 가이드에 따라 나에게 맞는 탐폰을 골라보세요.

넣고 빼기가 쉬운지. 전성분 유기농 순면으로 삽입과 제거 시 부드러워요. 새지는 않는지. 날개형 흡수체는 표면적이 넓어 흡수력이 뛰어납니다. 나한테 맞는 사이즈인지. 월경량에 따라 3가지 사이즈 중 골라 사용하세요. 성분이 안전한지. 휘발성 유기화합물 10종 및 유해물질 모두 미검출. 환경 친화적인지. 사탕수수 원료의 친환경 어플리케이터와 종이 포장재. 이 5가지를 모두 갖춘 해피문데이 탐폰. 해피문데이는 여성건강을 생각합니다.
 

올 여름은 조금 더 산뜻한 월경기간을 보내길 바라며, 탐폰이 처음인 분을 위해 가벼운 마음으로 만나볼 수 있는 체험팩을 소개합니다. 

 
탐폰 체험팩 바로가기 (~48% 할인) 
 
14289
저자 프로필 사진
해피문데이
여성건강을 위한 유기농 월경용품과
월경관리 앱서비스 헤이문을 만듭니다

이 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