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들은 헤이문을 어떻게 쓸까?

by 해피문데이
2022.8.5
글 썸네일 이미지

해피문데이 생리대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이와 같은
여성건강 콘텐츠 제작과 보급에 사용됩니다.

목차

2020년 9월 헤이문 출시 후, 21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어요. 모두 헤이문을 아껴주시고 애정 어린 개선사항을 남겨주신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100만 다운을 기념해 뜻깊은 여정을 함께 해주신 유저 세 분을 만났습니다. 헤이문에 얽힌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확인해 보세요.
 

“헤이문, 주기 예측 진짜 용합니다”

헤이문과 함께 한 월경주기 14회, 김유빈 님

감사하게도 헤이문의 주기 예측을 ‘경이롭다', ‘무당 어플이다', ‘개발자님이 마술사인 것 같다' 등 칭찬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후기가 있었는데요. 트위터에 “헤이문 앱 진짜 용함. 생리주기 예측 앱에 ‘용하다’는 워딩을 써도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파임"이라고 재밌는 후기를 남겨주신 유빈 님을 만났어요.
 

헤이문은 언제부터 사용했나요?

제가 2015년 트위터에 “생리 어플 괜찮은 게 하나도 없다”는 말을 했더라고요. 참 오래전부터 꾸준히 여러 앱을 사용해 왔어요. 헤이문은 우연히 국내에 괜찮은 월경앱이 나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깔아봤어요. 처음 다운받았는데 기존 월경앱과 다르게 핑크핑크하지 않은게 마음에 쏙 들었어요.

헤이문을 ‘용하다고 표현해 주셨어요.

저는 원래 월경앱을 안 믿었어요. 10대에는 월경주기가 28일로 칼같이 정확했어요. 근데 독립하면서부터 주기가 불규칙해지더니 생리통도 심해지더라고요. 다낭성 증후군도 있어서 불규칙러의 삶을 받아들이기로 했어요. 근데 헤이문은 하루 이틀 차이는 있어도 제 월경주기를 정확하게 맞히더라고요. 월경이라는 게 대략 언제쯤 시작할지만 알아도 삶의 질이 훨씬 올라가잖아요. 그래서 헤이문에게 “용하다”라는 표현을 쓴 것 같아요.

정확한 주기 예측에 놀란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친구한테 별거 아닌 일로 화낸 적이 있어요. 집에 돌아와서 내가 그런 일로 화내는 사람이 아닌데 왜 그랬지 곰곰이 생각해 봤어요. “혹시?” 하고 앱을 열어봤더니 다음 주에 생리 시작이더라고요. 친구에게는 호르몬 때문이라 미안하다 사과하고, 헤이문의 주기 예측에 놀랐었죠.

주기 예측 말고 마음에 드는 점이 또 있을까요?

헤이문이 건네는 문장이 다정해서 좋아요. 주기가 아닌데 앱을 열었을 때 “무슨 일 있나요?”라고 물어보잖아요. 가끔 오버스럽다고 느껴지기도 하지만, 감성적인 날은 “맞아 나 무슨 일 있어 배가 넘 아파~” 하고 대답하기도 해요.

다른 유저에게 추천하는 헤이문 기능이 있을까요?

산부인과 진료받을 때 진짜 유용해요. 의사 선생님이 “마지막 생리 언제였나요?” 물어봤을 때 언제 시작했고, 주기는 어느 정도인지 상세하게 말씀드리면 엄청 좋아하세요. 또 특별한 증상이 있을 때마다 기록하려고 앱을 열어보는데요. 겸사겸사 캘린더를 살펴보면서 “이제 슬슬 배란기구나”같이 내 상태를 한 번씩 체크할 수 있어요.

 

“10대에게도 꼭 필요한 앱이에요”

헤이문과 함께 한 월경주기 16회, 이윤지 님

헤이문은 10대에게 유독 더 사랑받는 앱이에요. 그래서 항상 10대 분들은 헤이문을 어떻게 사용하실까, 불편한 점은 없을까 궁금했는데요. 이번 인터뷰에서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답니다. 헤이문 사용 2년 차, 올해로 17세가 된 윤지님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헤이문은 언제부터 사용했나요?

사실 저는 주기가 불규칙한 편이라 월경앱을 사용할 생각이 없었어요. 근데 주변에서 해피문데이와 헤이문을 추천하더라고요. 특히 헤이문은 주기 예측이 정확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어요. 헤이문이 처음에는 아이폰에만 있어서, 안드로이드 출시되자마자 다운받아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어떤 기능을 잘 사용하고 있나요?

저는 아무래도 블로그가 가장 좋아요! 저는 친구들과 월경이나 우리 몸에 관한 이야기를 편하게 나누고 싶은데요. 여중을 나왔는데도 친구들이 ‘월경’ 이야기를 하면 부끄러워하고 꺼리더라고요. 주변에 물어보기 힘들고 인터넷에는 정확한 정보가 없는데, 헤이문에서 찾아볼 수 있으니 진짜 좋아요.

블로그 내용 중 기억에 남는 게 있을까요?

탐폰이요. 제가 탐폰을 사용해 보고 싶었는데 엄마가 반대하셨어요. 엄마도 생리대만 쓰셔서 탐폰 사용 방법을 알려주기 어렵다는 이유였어요. 그때 헤이문 블로그를 보여드리면서 제가 제대로 된 정보를 찾아보겠다고 엄마를 설득했어요. 엄마도 내용을 보시고는 흔쾌히 수락해주셨어요. 또 탐폰을 처음 사용할 때 해피문데이에서 만든 튜토리얼 영상도 엄청 도움이 됐어요.

또 도움이 되는 기능이 있을까요?

저는 아직 제 몸에 대해 잘 모르다 보니, 몸 상태나 기분이 안 좋으면 그냥 넘겼는데요. 헤이문은 월경과 관련된 증상을 객관식으로 체크할 수 있으니까, 지금 내 증상이 월경 때문이구나 생각해 볼 수 있어요. 또 전부터 질염 증상이 있었는데, 고민해결탭 질염 테스트로 제 증상을 간단히 체크해 볼 수 있어서 편해요.

다른 유저에게 추천하는 헤이문 기능이 있을까요?

헤이문 월경구독이 엄청 편해요. 저는 아직 청소년이니까 엄마한테 돈을 받아서 월경용품을 사고 있는데요. 자동 결제가 되고, 급하게 밖에서 안 사도 되니까 좋아요. 또 정기구독 할인을 받으면 엄청 저렴해져요.

 

“헤이문으로 임신 사실을 알았어요!”

헤이문과 함께 한 월경주기 16회, 나혜영 님

어느 날 헤이문 앞으로 따뜻한 제안의 편지가 도착했어요. 헤이문 덕분에 임신 사실을 빨리 알았는데, 임신 모드 기능이 없어서 아쉽다고요. 정성스럽게 개선사항을 남겨주신 나혜영님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확인해 보세요.
 

헤이문은 언제부터 사용했나요?

월경용품 브랜드 해피문데이를 먼저 알았어요. 질염, 피부염이 심해서 계속 월경용품을 바꾸다 해피문데이에 정착했는데요. 해피문데이에서 앱을 런칭한다는 소식을 듣고 헤이문을 다운받았어요. 제 기분이나 몸 상태를 기록하길 좋아해서 요리조리 잘 쓰고 있어요.

헤이문으로 임신을 알게 되셨다고요.

제가 임신한 줄 몰랐을 때 헤이문에 고민해결탭이 생겼어요. 그 무렵 월경이 늦어져서 ‘임신 가능성 셀프 체크’를 해봤고요.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보라는 결과가 나왔고, 얼리 체크 제품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어요. 덕분에 임신 사실을 빠르게 알 수 있었죠. 참, 테스트에서 성관계 일을 입력할 때 제가 달력에 기록해둔 날짜를 보여줘서 편했어요. 함께 기록해 둔 피임도구 사용 여부도 도움이 됐고요.

임신 후에도 도움이 된 기능이 있나요?

제일 좋았던 건 헤이문에 기록한 성관계 날과 배란일로 출산 예정일을 정확하게 알게 된 거요! 그리고 임신인 줄 몰랐을 때 PMS로 의심되는 증상들을 체크해뒀는데요. 나중에 알고 보니 그게 임신 초기 증상이더라고요. 요즘에도 헤이문에 이런저런 증상을 기록했다 의사 선생님께 여쭤봐요. 아랫배가 살살 아프고 손발이 저린 건 임신 초기 증상, 불면증은 다른 이유라고 하더라고요. 그냥 넘어갈 수 있는 증상들도 기록해두니까 도움이 돼요.

고객센터로 임신 모드를 제안해 주셨어요.

임신 후, 헤이문에서 월경 시작일이 지났다는 알람을 보내주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도 계속 알람이 오는 건가, 앱을 삭제해야 하나 고민이 들었어요. 근데 저는 출산 후에도 계속 헤이문을 사용하고 싶었어요.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고 발전하는 모습이 마음에 들었거든요. 그래서 문의를 남겼죠.

다른 유저에게 추천하는 헤이문 기능이 있을까요?

2020년부터 월경구독을 하고 있어요. 원래는 홈페이지에서 이용하다 지금은 앱에서 관리하고 있어요. 일단 정기구독을 하면 가격이 저렴하고, 매번 구성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어요. 월경용품이 충분히 남아 있으면 잠깐 중단하면 되고요. 예전에는 집에 생리대를 잔뜩 쌓아두고 살았는데 필요한 만큼 살 수 있어서 좋아요.

💡2022년 안에 임신 모드를 선보일 예정이에요. 임신 모드를 켜면 월경주기 알람이 가지 않고, 기존에 입력해둔 주기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을 거예요. 출산하고 돌아와도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게 열심히 개발할게요!

 

🎁
[Event]
여러분이 함께 한 헤이문은 어떤 모습인가요? 헤이문이 도움이 됐던 경험이나 개선사항, 재밌는 에피소드를 들려주세요.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헤이문 1만원 쿠폰을 드립니다.
* 이벤트는 종료되었습니다. 


 

16056
저자 프로필 사진
해피문데이
여성건강을 위한 유기농 월경용품과
월경관리 앱서비스 헤이문을 만듭니다

이 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