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경용품 여기에 보관하면 곰팡이 생겨요!

by 해피문데이
2023.2.28
글 썸네일 이미지

해피문데이 생리대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이와 같은
여성건강 콘텐츠 제작과 보급에 사용됩니다.

목차

월경용품, 욕실에 보관하지 마세요

생리대와 탐폰은 월경혈 흡수를 목적으로 만들어졌어요. 그래서 욕실과 같이 습도가 높은 공간에 오랜 시간 보관하면 흡수력이 떨어질 수 있어요. 또한 고온다습한 환경에 오래 노출되면 곰팡이나 벌레가 생길 위험이 있고요. 겨울철에는 난방으로 인해 서랍장 가장 낮은 칸에 보관하면 월경용품이 뜨거워질 수 있는데요. 따뜻하고 건조한 환경은 월경용품의 기능에는 영향이 없지만, 표면이 건조해져 사용감이 떨어질 수 있어요. 월경용품이 직사광선에 장시간 노출돼도 흡수력이 낮아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곳에 보관해 주세요

직사광선을 피해 비교적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 주세요. 월경용품이 개별 포장되어 있더라도 포장이 찢어지지 않도록 별도의 보관함을 사용하길 추천해요. 밀폐용기 등에 담아 옷장이나 서랍장에 보관하는 게 가장 좋아요. 어쩔 수 없이 욕실에 보관해야 한다면, 양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30g 이상의 제습제와 같이 두고 3~6개월 단위로 교체해 주세요.

월경용품 사용 전 확인하세요

제조 과정에서 이물질이 들어가거나 보관 중 곰팡이가 생겼다면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월경용품 부분적으로 누런색, 갈색, 푸른색, 검은색 등을 띈다면 사용하지 말고 즉시 버려주세요. 단, 해피문데이와 같은 유기농 생리대는 월경용품에 작은 반점이 보일 수 있어요. 유기농법으로 재배하고 수확한 목화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목화 줄기와 씨앗의 입자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월경용품도 유통기한이 있어요

국내에서 만드는 월경용품은 제조일로부터 3년이라는 유통기한이 있어요. 장기간 보관하면 변질, 오염, 세균 번식 등의 위험이 있어 마련된 것이니 직사광선을 피해 비교적 서늘하고 건조한곳에 보관해 주세요. 

Tip. 월경컵은 이렇게!

월경이 끝났다면 월경컵을 팔팔 끓는 물에 소독 후 보관해 주세요. 집에 있는 냄비를 사용하거나, 전용 용기에 월경컵과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5분간 돌려주면 돼요. 소독한 월경컵은 위생을 위해 전용 케이스나 파우치에 보관하는 걸 추천해요. 잘 보관해둔 월경컵은 다음 월경일 무렵 한 번 더 소독하고, 사용하기 직전 물로 씻어서 착용해 주세요.

8156
저자 프로필 사진
해피문데이
여성건강을 위한 유기농 월경용품과
월경관리 앱서비스 헤이문을 만듭니다

이 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