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해피문데이 탐폰 리뷰

by 김디제이
2020.1.8
글 썸네일 이미지

해피문데이 생리대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이와 같은
여성건강 콘텐츠 제작과 보급에 사용됩니다.

탐폰을 생각하면 익숙하지 않은 캐릭터라 눈총받고, 상대적으로 관심을 많이 받지 못한 친구 같습니다. 한국에서 탐폰은 종류도 얼마 없는데, 그마저도 다 비슷한 편이니까요. 상황이 이렇다 보니 해외 직구 비율이 꽤 높은 편이에요. 만족할 만한 제품을 국내에서 찾기 힘들다는 것이겠죠. 그래서 새로운 선택권을 넓히고, 기준을 높이는 탐폰을 만들어야겠다 결심했었습니다.

그렇게, ‘해피문데이 탐폰’이 세상에 소개된 것이 2020년 1월 8일 오늘로 딱 백일이 되었습니다. 백일 축하 떡을 돌리는 마음으로 탐폰에 보내주신 피드백에 대한 답글을 띄웁니다.

백설기에 꽃힌 탐폰 100일

🎊축 탐폰 출시 100일 🎉

해피문데이가 만드는 탐폰은

기존 제품을 잘 사용하고 있는 분들을 타겟하기 보다는 포함되지 못했던 분들에게 새로운 안을 제시하고 싶었습니다.

날개형 흡수체를 찾아 직구하며 귀찮음을 느끼고 있거나

끝물에는 탐폰 뺄 때 쓸려서 작은 사이즈를 찾아보거나

어플리케이터를 버리며 마음이 무거웠던 분들

탐폰에 관심은 있지만, 재료의 안전성이 걱정되어 시도하지 못했던 분들에게요.

그래서 아래 특성으로 설명되는 해피문데이 탐폰이 세상에 나왔습니다.

몸 안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는 유기농 순면

흡수체 모양은 날개형

어플리케이터는 식물 원료로 만든 플라스틱

라이트, 레귤러, 슈퍼 3종류의 사이즈

그 노력을 아셨는지 많은 분이 구매해주셔서 런칭 후 짧은 시간 내에 많은 피드백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보내주신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립니다.

해피문데이 탐폰을 재구매하고 싶은 이유

“친환경 제품이라서 좋아요”

해피문데이 제품을 구매하시는 고객분들은 친환경성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분들이셨어요. 고객센터를 통해 어플리케이터 재활용 기준에 관하여 문의하신 분들도 계셨는데, 어플리케이터를 별도로 씻어 플라스틱으로 분리수거 해주신다면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탐폰 어플리케이터를 잡고 있는 김디제이의 손

“어플리케이터가 아쉬워요”

해피문데이 탐폰 어플리케이터는 식물 원료로 만든 플라스틱으로 일반적인 플라스틱보다 밀도가 조금 더 낮습니다. 육안으로 구분하기는 거의 불가능하지만 그래서 조금 더 말랑말랑합니다. 이 말랑거림 때문에 설문조사에서 10분 중 2~3분의 비율로 어플리케이터 사용이 어렵다고 답해주셨어요. 비슷한 비율로 사내 테스트 과정에서도 어플리케이터 사용이 어렵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네, 그래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보다 친환경적인 재료를 대량 생산에 도입하는 여정은 생산비용이 높아지는 측면 외에도 제품의 물리적 특성에 대한 양보가 필요해지기 때문이죠. 이를테면, 친환경 재료를 사용하면 조금 덜 단단한 어플리케이터가 되는 것처럼요. 그렇기 때문에 사용을 어렵게 느끼시는 고객분들의 평가 또한 겸허하게 받아들입니다.

여러종류의 탐폰 어플리케이터가 펼쳐진 그림

고민 끝에, 그래도 친환경 재료를 선택했습니다.

말랑말랑함에 잘 적응하여 사용하는 비율이 더 높았고, 두세 주기 정도 사용하다 보면 요령을 터득하게 되어 익숙해진다는 피드백도 있었습니다. 용기를 내봤어요. 조금 힘들더라도 친환경 플라스틱을 기준으로 잡아 발전해 가자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런칭을 하고 나서 더욱 더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보니 오히려 탐폰을 오랫동안 사용해온 분일수록, 어플리케이터가 말랑거려 내통이 잘 안 밀어질 때 더 당혹감을 크게 느낄 수도 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삽입하기 전에 흡수체를 살짝 빼서
사용하면 훨씬 잘 들어가더라구요
- 고객님이 남겨주셨던 적응 팁

개선과 보완을 위해 계속 노력할게요.

피드백을 기반으로 제품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안내 내용을 추가해 제품 소개 페이지를 보완하려고 해요. 더해서, 여러 가지 넘어야 할 산이 남아 있어 시간은 꽤 더 걸리겠지만 피드백을 기반으로 제품 개선방안을 찾고 있습니다. 10분의 고객님 중 아쉬워하셨던 2분도 놓치지 않고, 만족하셨던 8분도 더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탐폰으로 발전해가는 모습 지켜봐 주세요 :)

15073
저자 프로필 사진
김디제이
안녕하세요, 제품 디자이너 디제이입니다.

이 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