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노력을 아셨는지 많은 분이 구매해주셔서 런칭 후 짧은 시간 내에 많은 피드백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보내주신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립니다.
“친환경 제품이라서 좋아요”
해피문데이 제품을 구매하시는 고객분들은 친환경성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분들이셨어요. 고객센터를 통해 어플리케이터 재활용 기준에 관하여 문의하신 분들도 계셨는데, 어플리케이터를 별도로 씻어 플라스틱으로 분리수거 해주신다면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어플리케이터가 아쉬워요”
해피문데이 탐폰 어플리케이터는 식물 원료로 만든 플라스틱으로 일반적인 플라스틱보다 밀도가 조금 더 낮습니다. 육안으로 구분하기는 거의 불가능하지만 그래서 조금 더 말랑말랑합니다. 이 말랑거림 때문에 설문조사에서 10분 중 2~3분의 비율로 어플리케이터 사용이 어렵다고 답해주셨어요. 비슷한 비율로 사내 테스트 과정에서도 어플리케이터 사용이 어렵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네, 그래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보다 친환경적인 재료를 대량 생산에 도입하는 여정은 생산비용이 높아지는 측면 외에도 제품의 물리적 특성에 대한 양보가 필요해지기 때문이죠. 이를테면, 친환경 재료를 사용하면 조금 덜 단단한 어플리케이터가 되는 것처럼요. 그렇기 때문에 사용을 어렵게 느끼시는 고객분들의 평가 또한 겸허하게 받아들입니다.
고민 끝에, 그래도 친환경 재료를 선택했습니다.
말랑말랑함에 잘 적응하여 사용하는 비율이 더 높았고, 두세 주기 정도 사용하다 보면 요령을 터득하게 되어 익숙해진다는 피드백도 있었습니다. 용기를 내봤어요. 조금 힘들더라도 친환경 플라스틱을 기준으로 잡아 발전해 가자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런칭을 하고 나서 더욱 더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보니 오히려 탐폰을 오랫동안 사용해온 분일수록, 어플리케이터가 말랑거려 내통이 잘 안 밀어질 때 더 당혹감을 크게 느낄 수도 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삽입하기 전에 흡수체를 살짝 빼서
사용하면 훨씬 잘 들어가더라구요
- 고객님이 남겨주셨던 적응 팁
개선과 보완을 위해 계속 노력할게요.
피드백을 기반으로 제품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안내 내용을 추가해 제품 소개 페이지를 보완하려고 해요. 더해서, 여러 가지 넘어야 할 산이 남아 있어 시간은 꽤 더 걸리겠지만 피드백을 기반으로 제품 개선방안을 찾고 있습니다. 10분의 고객님 중 아쉬워하셨던 2분도 놓치지 않고, 만족하셨던 8분도 더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탐폰으로 발전해가는 모습 지켜봐 주세요 :)
공유하기
블로그 링크가 클립보드에 복사되었습니다.
카카오톡, SNS 등에 링크를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