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경일을 불행하게 만드는 큰 이유, 월경통
월경하는 사람들의 70%에서 80%가 월경통을 경험한다고 해요. 꽤 보편적인 경험이죠. 그렇다면 이 보편적이고도 ‘곤란한’ 증상들은 대체 왜 생기는 걸까요?
가임 능력을 보존하기 위해서 흔히 ‘난자 냉동’이라고 불리는 난자 동결보관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과거에는 주로 항암 치료나 난소 절제 등의 질병상의 이유로 사용되던 시술이었지만, 최근에는 질병과 관계 없이 난자를 냉동 보관하고자 하는 미혼 여성들이 늘어나기 때문이죠. 이처럼 사회적인 이유로 난자를 냉동 보관하는 것을 영어로는 social freezing 이라고 부르기도 해요.
질염에 걸렸다면 치료를 위해 병원에 가는 것이 제일 우선이에요. 하지만, 치료 이후 다시 질염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어 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억하세요, 질 건강 Tip!
작은 변화부터 시도해요. 얇은 옷을 여러겹 껴입거나 실내 온도를 낮게 유지해보세요. 체온 조절에 자극이 될 만한 요인을 미리 파악하고 거리를 두세요. 예) 찜질방 같이 더운 곳이나 술, 맵거나 뜨거운 음식. 양질의 깊은 잠을 확보해주세요. 아침 기상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합니다. 매일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도움이 돼요.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는 줄이는 게 좋아요. 커피를 끊을 수 없다면 디카페인 커피를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