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시 10% 할인쿠폰 지급
블로그홈블로그홈

월경과다

10화, 내 월경량 많은 걸까?
우리는 보통 한 달에 한 번, 밥숟가락 4개 정도의 피를 흘립니다. 이렇게 흘린 피의 총량이 80mL보다 많으면, 월경과다라고 불러요. 80mL가 얼마만큼이냐면, 종이컵 하나에 물을 가득 채우면 150mL니까, 종이컵 반 컵 정도라고 볼 수 있어요.
해피문TV
불규칙한 월경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예정에 없던 피가 보일 때, 또는 약속된 피가 나오지 않을 때. 그러니까 월경이 약속을 지키지 않을 때. 대체 무슨 일인지, 괜찮은지, 잘 지내는지? 나의 안녕을 확인해 보아야 할 때입니다.
월경이야기
달마다 피 흘리는 월경인들을 위한 안내서
가끔은 불안한 기분이 들기도 해요. 내 월경량이 너무 많은 건 아닌지, 적은 건 아닌지. 너무 자주 하는 건 아닌지, 너무 가끔 하는 건 아닌지. 그래서, 나는 지금 괜찮은지
월경이야기
숫자로 보는 월경
가끔은 불안한 기분이 들기도 해요. 내 월경량이 너무 많은 건 아닌지, 적은 건 아닌지. 너무 자주 하는 건 아닌지, 너무 가끔 하는 건 아닌지. 그래서, 나는 지금 괜찮은지.
월경Tip
나도 혹시, 월경과다?
한 달에 한 번 흘리는 피의 총량이 80ml 보다 많으면, 월경과다라고 정의합니다. 월경과다는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등의 증상일 수 있어요. 싱글 에스프레소 잔에 물을 가득 채우면 70ml ~ 80ml 정도가 들어갑니다. 보통 에스프레소 1샷은 28-30ml 정도 되고요. 하지만! 3일에서 7일 정도 지속되는 월경기간 동안, 그 피를 다 모아서, 이게 80ml를 넘는 양인지 아닌지, 재볼 수는 없잖아요? 현실적으로. 뭐, 월경컵을 쓰고 있다면 컵을 비
월경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