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시 10% 할인쿠폰 지급
블로그홈블로그홈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암 백신, 성경험 없어야만?
성경험이 없는 사람만 맞을 수 있나요? HPV는 주로 성관계를 통해서 전달되기 때문에 성경험이 없을 때 접종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에요. 성경험이 있는 사람은 이미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어 '예방' 효과가 떨어질 수 있죠.
월경Tip
자궁경부암 검진, 그 이후
팝 검사(Pap test) 후, 두근두근 맘 졸이며 검사 결과지를 받았는데, “???” 싶었던 분들 계시죠? 그나마 한글로 친절하게 적혀있으면 다행이지만 영어만 한가득... 한글로만 적혀있더라도 ‘정상’이라고 적혀있지 않은 이상 하얀 건 종이요, 까만 건 글씨구나 했을 거예요. 세포 이상이라고 적혀있는 결과지에 암인가 싶어 가슴이 덜컥하기도 했을 거고요. 사실 경부암은 정상에서 한순간에 암이 되는 게 아니라 서서히 세포가 변화하다 암으로 진행하게 돼
월경이야기
자궁경부암 백신은 성경험이 없는 사람만 맞을 수 있나요?
자궁경부암 백신은 HPV(인유두종바이러스)라는 이름의 바이러스 감염을 막는 예방접종이에요. HPV의 감염을 막는 게 필요한 이유는 이 바이러스가 체내에 감염되면 자궁경부에 종양이나 암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에요. 자궁경부 뿐 아니라 직장, 구강과 인후도 HPV의 감염에 의해서 종양이나 암이 생길 수 있는 곳이에요. 생식기 주변에 사마귀(곤지름)를 만들기도 해요.
월경이야기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이 궁금해?
자궁경부암 백신은 그 종류를 선택해서 맞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그 차이에 대해서 궁금해해요. (산부인과에 따라 모든 종류의 백신을 보유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가다실과 서바릭스의 차이는 1) HPV바이러스 중 몇 가지에 대해서 예방이 가능한지, 2)무엇을 첨가 했는지에 의해서 생겨요. 그럼 도대체 가다실과 서바릭스 중 뭐가 더 좋은 백신이냐고요? 결론부터 말하면 둘을 직접 비교하기는 어려워요. 가다실과 서바릭스를 직접 비교하는 임상시험이 아
월경이야기
자궁경부암이 궁금해?
‘너는 자궁경부암 주사 맞았어?’ ‘근데 그거 성 경험 없는 사람만 효과 있는 거 아니야?’ 자궁경부암에 대해 많이들 궁금하셨죠, 자궁경부암이 대체 어떤 암인지, 무엇 때문에 생기는 암인지 설명해 드릴게요!
월경이야기
부정출혈
다음 월경일은 아직 꽤 남았는데 갑자기 피가 난다면? 걱정되고 고민되고 신경 쓰이지만 막상 뭘 확인해야 할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막막하죠. 그냥 있어도 괜찮을까 아니면 병원에 뛰어가야 할까, 그냥 좀 지켜볼까, 그래도 병원에 가 볼까, 아냐 그래도... 결론 없는 고민의 무한 루프에 빠져 있을 누군가를 위해 조금 다른 질문들로 구성된 탈출구를 준비해 봤어요. 당신의 걱정과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어낼 수 있었으면 해요.
월경Tip
불규칙한 월경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예정에 없던 피가 보일 때, 또는 약속된 피가 나오지 않을 때. 그러니까 월경이 약속을 지키지 않을 때. 대체 무슨 일인지, 괜찮은지, 잘 지내는지? 나의 안녕을 확인해 보아야 할 때입니다.
월경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