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시 10% 할인쿠폰 지급 특정지역 배송지연안내 (제주, 익산)
블로그홈블로그홈

탐폰

우리가 몰랐던 탐폰의 속사정
얼핏보기엔 다 똑같이 생긴 탐폰이지만 안에서 펼쳐지는 모양은 생각보다 다양해요.
월경Tip
올 여름은 탐폰하자 🏖 여름 필수템 탐폰 정복하기!
'여름+장마+땀+생리'의 종합세트 앞에서도 굴하지 않고 하고 싶은 것들을 맘껏 누릴 수 있도록 해피문데이가 도와줄게요.
월경이야기
탐폰 초보자들을 위한 튜토리얼 | 기초편
초보 탐폰러를 위한 친절한 튜토리얼!
해피문TV
탐폰 질문 특집 👀 (탐폰 뺄 때 통증, 독성쇼크증후군, 버리는 법)
탐폰​ 뺄 때 아파요 어떡하죠…?😭 탐폰 버릴 때 이렇게 하면 되나요..? 🤔 엄마가 탐폰은 위험하대요.. 😥
해피문TV
🤔 용변 볼 때 탐폰 실 어떡하죠? (feat. 탐폰n년차인데도 궁금함)
탐폰​ 실이 나와 있는 상태에서 용변을 보면 너무 찝찝한데… 그럴 때마다 교체하자니 너무 아깝고, 귀찮습니다. 용변​ 볼 때마다 탐폰을 버려야 하나요? 🤔
해피문TV
한국 월경용품의 역사
달마다 피 흘리는 모든 월경인들에게는 월경용품이 필요하다. 불편함과 불안함 사이에서 어떤 월경용품을 골라야 할지 막막할 때면 짜증이 났었다. 내가 선택하지 않은 이 피 흘림을 감당해야 하는 것은 왜 온전히 나의 몫일까. 한숨을 쉬다 보면 ‘인류의 역사상 얼마나 오랫동안 많은 사람이 달마다 꼬박꼬박 피를 흘려 왔는데 뭐가 이리 발전한 게 없을까?’로 생각이 옮겨가곤 했다. 자, 오늘은 한국 근현대로 시공간을 한정해 월경용품의 역사를 살펴보자.
월경이야기
Re: 해피문데이 탐폰 리뷰
‘해피문데이 탐폰’이 세상에 소개된 것이 2020년 1월 8일 오늘로 딱 백일이 되었습니다. 백일 축하 떡을 돌리는 마음으로 탐폰에 보내주신 피드백에 대한 답글을 띄웁니다.
월경이야기
탐폰, 왜 자꾸 새는 거죠? 탐폰 고민 완.전.타.파!
탐폰. 체외형 생리대와는 달리 몸 속에 삽입하는 생리대다보니 이런저런 고민이 많죠.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네 개 브랜드의 탐폰을 준비해봤어요. 이제 탐폰에 관한 고민 TOP3를 하나씩 타파해봅시다.
해피문TV
1000명에게 물었다. 탐폰.
이제는 제법 익숙해진 ‘탐폰’ 이라는 존재. 탐폰은 패드형 생리대에 이어 꽤 대중적인 월경용품의 선택지로 자리잡은 듯합니다. 하지만, 탐폰에 대한 늘어난 관심과 사용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탐폰 제품은 선택지가 적고, 탐폰에 대한 정보도 제한적입니다. 그래서 의견을 모아보았어요. 우리들은 현재 탐폰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고, 탐폰에 무엇을 바라는지. 그리고 탐폰을 사용해보지 못한 사람들은 무엇이 어려웠으며, 어떤 도움을 원하는지. 약 1,000명의 월경인에게
월경이야기
그 시절 우리가 어려워 했던 탐폰
탐폰을 사용하기 시작한 건 지금으로부터 7년 전, 20살 때지만 탐폰에 대한 첫 기억(?)은 더 오래전으로 돌아가야 해. 탐폰의 존재를 처음 안 건 초등학교 고학년 때 읽은 성교육 책이었어. 성에 대해서 이런저런 궁금증이 생기던 시절 남자인 친구와 책을 같이 보고 있었는데, 그때 걔가 물어봤던 말이 아직도 기억나. “이게 여성용 자위기구야?” 지금도 어이없는 소리라고 생각하지만,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는 알 것 같아. 그 당시 우리가 받는 성교육은 정자와
월경이야기
탐폰에 대한 TMI
오늘은 탐폰에 관심 있는 분들이 제품에 대해 기본적으로 알았으면 좋겠는 내용을 굳이 이렇게까지? 싶을 정도로 수다 떨듯 적어보려고 해요. 알아두면 다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읽고 나서 친구들과의 탐폰 관련 대화에서 전문가로 활동해주세요 :) 탐폰의 사이즈 구분 기준은 ‘크기'가 아닌 ‘흡수량'에 있습니다. 탐폰의 흡수량은 ‘탐폰이 시험액에 완전히 젖어서 처음 한 방울의 액체가 떨어지게 될 때 탐폰을 바로 빼내어 그 질량을 재고, 그 값에서 흡수 전 탐폰의
월경이야기
처녀막에 대한 오해
처녀막은 영어로는 hymen 이라고 하며, 이 단어는 그리스 신화에서 결혼의 신인 Hymen(Hymenaeus)과 유사해요. 한국어로는 처녀막이라고 하죠. ‘처녀’,’막’이라는 용어에는 성경험이 없는 여성만 가지는 구조라는 생각이 담겨있어요. 그리고 막이라는 용어 때문에 마치 비닐랩처럼 질입구를 전부 감싸고 있는 조직 일 것 같다는 생각을 유발하기도 하죠.
월경이야기
탐폰의 생김새
얼핏 보기엔 다 똑같이 생긴 탐폰. 안에서 펼쳐지는 모양은 생각보다 다양하답니다.
월경Tip
독성쇼크증후군 (TSS)
들어봤나요? 독성쇼크증후군, 영어로 Toxic Shock Syndrome, 줄여서 TSS. 탐폰을 써봤다면 한 번쯤은 본 적이 있을지도. 탐폰의 포장 및 설명서에는 독성쇼크증후군 (Toxic Shock Syndrome, TSS)에 대한 경고가 꼭 적혀있거든요.
월경이야기
질과 자궁에 대한 오해
놀랍게도, 많은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것이 하나 있어요. 질은 땅을 향해 수직으로 뚫린 원통형의 구멍이 아니에요. 질은 뒤쪽으로 45도 정도 기울어져 있고 앞뒤가 납작하게 붙어있는, 근육질의 관이죠. 자궁과는 45도에서 90도 정도의 각도를 이루고 있고요. (아마도 정면으로 그려진 자궁그림이 익숙해서 그런가봐요.)
월경Tip
탐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저도, 제 주변의 친구들도 탐폰을 사용하기까지 크고 작은 걱정을 했었어요. 과연 들어갈까? 라는 걱정부터, 실이 끊어지지는 않을까, 내게도 혹시 독성쇼크증후군이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까지. 그래서 적지 않은 시간동안 탐폰을 사용해 온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어본다면 조금은 더 편한 마음으로 탐폰을 시도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며, 탐폰 소개를 시작해봅니다.
월경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