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홈블로그홈

PMS

다음 중 월경전증후군이 아닌 것은?
흔히 겪는 월경전증후군과 달리 두통이나 변비 등의 증상을 겪을 땐 "이것도 PMS인가?" 헷갈리기도 해요. 다양한 월경전증후군의 증상과 대처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월경이야기
나에게 필요한 영양제 찾기
영양제 종류가 너무 많아서 고르기 어려운 여러분을 위해 상황 별로 필요한 영양제를 딱 정리했어요.
월경이야기
월경통에 온찜질이 도움이 되나요?
월경통이 심할 때 온찜질이 진짜 효과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월경Tip
PMS로 잠 못 이루는 밤
월경일 무렵 잠들기 어렵거나 잠이 너무 많아졌나요?
월경이야기
월경 전 짜증 폭발한다면? PMDD!
월경주기에 따라 기분 변화가 심한가요? 심리적인 증상 때문에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라면 주목하세요.
월경이야기
PMS와 우울
바다를 보면 어떤 날은 파도가 아주 거센 날도 있어요. 반면에 물결 하나 없이 호수처럼 잔잔한 날도 있죠. 밀물 때면 바다가 가득 차오르고 썰물 때면 넓은 갯벌이 드러나기도 해요. 이런 흐름을 무시하고 늘 항상 언제나 잔잔한 바다를 만들려고 하는 건 어쩌면 별로 의미 없는 노력일지도 몰라요. 차라리 그 파도를 타고 서핑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해피문데이가 당신의 서핑보드가 되어드릴게요.
월경Tip
8화 생리 때는 먹어도 안찐다? 사실일까?
여자라면 한번 쯤 들어봤을 말들이 있죠? “ 야, 생리할 때는 먹어도 안쪄" “ 야 괜찮아. 생리 끝나자마자가 살 제일 잘 빠진대. 그때 운동해" 월경과 다이어트, 정말 관련이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월경 주기를 따라 변화하는 호르몬의 특성을 잘 이용하면 조금은 더 효율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 월경전-월경일-월경후 세 구간으로 나누어 살펴보도록 할게요.
해피문TV
월경 전 증후군(PMS), 월경 전 불쾌 장애 (PMDD)
갑자기 괜한 짜증과 함께 약간의 변비가 찾아오면서 바닥을 뚫을 듯이 엄청난 기세로 급격하게 우울해지거나, 평소엔 절대 좋아하지 않는 아주 달달한 캐러멜마키아토가 너무너무너무- 먹고 싶어지면, '혹시나...' 하면서 저의 월경 달력을 한 번 열어봅니다. 그리고 생각하죠, ‘역시나, 월경이 다가오고 있구나.’
월경이야기
월경 전 증후군(PMS)
평소보다 유달리 우울하거나, 별것 아닌 일로 친구와 크게 싸우고 나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달력을 열어봤더니 역시나 가까워져 있는 월경 예정일을 보면서 ‘아...!’ 싶었던 적이 있나요? 월경일로부터 일주일 전부터 월경을 시작할 때까지, 월경을 앞둔 여성에게 나타나는 여러가지 특징적인 증상들을 월경 전 증후군(PMS: premenstrual syndrome)이라고 불러요.
월경Tip
월경과 여드름
월경과 여드름의 관계는?? 저는.. 뾰루지가 나오기 시작하면 곧 월경을 시작하겠구나 싶어요. 여러분도 그러시나요? 월경 전에는 프로게스테론 농도가 올라가는데 이 프로게스테론이 피지 분비를 활발하게 만들어요. 활성화된 피지선이 열심히 일해서 피부에 윤기가 흐르기도 하지만 모공에서 세균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죠.
월경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