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홈블로그홈

월경주기

월경이 너무 길어요
월경이 너무 길 때, 병원에 방문해야 하는 상황을 확인해 보세요.
월경Tip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헤이문 안드로이드!
2021년 4월, 해피문데이가 준비한 월경 관리앱 헤이문이 드디어 안드로이드 사용자분들을 찾아갑니다. 많이 기다려주시고 응원해주신 마음을 알기에 더 기쁘고 설레는 마음을 담아 안드로이드 출시 소식을 전해요.
월경이야기
우리가 월경 앱을 쓰는 이유
A: 나는 완전규칙러인데다 월경 전 증상도 딱히 없어서, 간단히 월경만 입력해서 쓰는 편이야. 시작 3일 전에 딱 알려주면 준비하기 좋더라고. B: 가끔 월경을 건너뛰면 왜그러지 괜히 불안했는데 앱에 적어두고 한 눈에 보니까 이게 긴장하거나 스트레스 받으면 한 번씩 건너뛰는 거더라고. C: 내 주기 자체는 불규칙하지만, 오늘따라 가슴이 뻐근하고 묵직하다 싶으면 곧 월경을 시작해. 꾸준히 기록하다보니 내 스타일을 알게 됐어. D: 월경통도 너무 심각
월경Tip
헤이문과 함께, 월경 라이프 파워 업!
2020년 9월, 해피문데이는 헤이문이라는 이름의 월경관리 앱 서비스를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출시합니다. 해피문데이는 유기농 생리대 회사라고 생각했는데 왜 앱을 만들었을까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헤이문을 소개합니다.
월경이야기
다낭성 난소 증후군 (PolyCystic Ovary Syndrome, PCOS)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생각보다 흔한 호르몬 질환입니다. 다낭성(Polycystic) 난소(Ovary) 증후군(Syndrome)을 줄여서 PCOS라고도 해요. 지금부터 이 글에서는 약어(PCOS)를 사용할게요. 생물학적 여성 7명 중 1명은 PCOS를 가지고 있으며, 그 원인으로는 가족력(유전), 태아기의 호르몬 증가, 생활 습관 등이 알려져 있어요. PCOS의 증상은 다양해요 PCOS로 인해 경험할 수 있는 증상으로는 불규칙한 월경 (21일 이하
월경이야기
9화 월경, 이 피는 어떻게 흐르는 걸까?
살면서 '생리는 왜 하는 걸까?' 라는 질문을 가져본적이 있나요? 생물시간에는 배우는데, 가정시간에도 배우긴 하는데 수업내용 혹은 지식으로 집어 넣으려니 잘 이해가 안되곤 했죠.
해피문TV
불규칙한 월경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예정에 없던 피가 보일 때, 또는 약속된 피가 나오지 않을 때. 그러니까 월경이 약속을 지키지 않을 때. 대체 무슨 일인지, 괜찮은지, 잘 지내는지? 나의 안녕을 확인해 보아야 할 때입니다.
월경이야기
달마다 피 흘리는 월경인들을 위한 안내서
가끔은 불안한 기분이 들기도 해요. 내 월경량이 너무 많은 건 아닌지, 적은 건 아닌지. 너무 자주 하는 건 아닌지, 너무 가끔 하는 건 아닌지. 그래서, 나는 지금 괜찮은지
월경이야기
8화 생리 때는 먹어도 안찐다? 사실일까?
여자라면 한번 쯤 들어봤을 말들이 있죠? “ 야, 생리할 때는 먹어도 안쪄" “ 야 괜찮아. 생리 끝나자마자가 살 제일 잘 빠진대. 그때 운동해" 월경과 다이어트, 정말 관련이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월경 주기를 따라 변화하는 호르몬의 특성을 잘 이용하면 조금은 더 효율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 월경전-월경일-월경후 세 구간으로 나누어 살펴보도록 할게요.
해피문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