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쁜소식] 초경 가이드북 <어바웃 문데이> 기부완료

by. 해피문데이·2017.10.24.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분 좋은 기부 소식으로 인사드립니다.

초경의 날에 맞춰 지난 10월 18일 초경 가이드북 <어바웃 문데이> 550권을 필요한 소녀들에게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를 통해 선물로 전달했습니다.
(참고: [기쁜소식] 초경가이드북 <어바웃문데이> 펀딩 성공!)



감사하게도, 지난 크라우드 펀딩에서 총 119분의 후원을 얻어 목표액의 109%를 달성하여 초경 가이드북의 인쇄 제작비 마련과 함께 450권의 기부용 책이 준비되었습니다. 여기에 소셜 데이팅 서비스 아만다를 운영하는 (주)넥스트매치에서 동참 의사를 밝혀 100권의 책이 추가돼, 총 550권의 책을 기부할 수 있었습니다. 이 책들은 한 부모 가정과 조손가정의 소녀들, 소녀 가장을 비롯한 초경을 앞둔 어려운 환경에 있는 소녀들에게 전해졌어요 :) 10월 20일 초경의 날을 기념해 소녀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되었기를, 그리고 앞으로도 든든한 월경 지침서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봅니다!

(후원해주신 분들께 리워드 배송도 완료했답니다.)

해피문데이는 한국일보 영상제작팀 [프란] 과 함께 “초경 가이드 영상, 월경용품편”도 제작했습니다. <어바웃문데이> 작가님들 세분과 함께 생리대, 탐폰, 생리컵에 대해 각각 안내하는 세 개의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소녀들에게 월경 용품에 대해 더욱 생생한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Ep1. 생리대 편- 월경을 시작했다고? 언니가 알려줄게! (feat. 생리대)
Ep2. 탐폰 편- 친절한 탐폰 사용법과 탐폰 Q&A! (feat. 탐폰언니)
Ep3. 생리컵 편 - ‘생리컵’의 존재를 몰랐던 친구들에게

해피문데이는 앞으로도 행복한 월경을 위한 다양한 지점을 고민하고 실천하겠습니다. 지켜봐주시고 많이 응원해주세요. :)

해피문데이

여성의 건강과 행복을 꿈꾸며
유기농 생리대를 만들고 배송합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