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홈블로그홈

월경통

월경통에 온찜질이 도움이 되나요?
월경통이 심할 때 온찜질이 진짜 효과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월경Tip
월경통・월경과다・난임 모두 자궁근종 때문이라고?
‘자궁근종’ 이름이 참 무섭죠? 자궁에 생기는 혹인데 생각보다 많은 여성이 갖고 있어요.
월경이야기
굿바이, 월경통 요가🧘🏽 (feat. 생리통 완화 요가, 홈트)
통증과 심리적 불편함을 넘어서려고 무리하기보다는 우리 함께 자신을 바라보며 천천히 숨을 가다듬어보는 시간을 가져봐요.
해피문TV
굿바이 월경통 요가
월경기간, 신체의 균형을 맞춰주는 자세들을 소개할게요. 조용히 흔들리는 나뭇잎처럼 느긋하게 몸을 움직여 보세요. 월경 중에도 활기를 잃지 않고 건강하게 지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요.
월경Tip
나에게 맞는 진통제 성분
제품 포장 뒷면에 써있는 진통제 성분명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경Tip
상황별 진통제 선택 퀵 가이드
➊ 염증을 동반한 통증이 있다 ➋ (위장장애 없고) 월경통이 매우 심해서 일반적인 진통제가 잘 듣지 않는다 ➌ 평소 속쓰림이 자주 있거나 위염, 위장관 출혈 등의 과거력이 있다 ➍ 술을 자주 먹는다 또는 간에 질병이 있다 ➎ 통증이 있으면서 부종이 심하다면 ➏ 쥐어짜듯 아프거나 콕콕 찌르는 통증이 있다면
월경Tip
월경통, 언제 얼마나 어떻게 아픈가요?
지난 1월, 월경인 1,131분이 응답해주신 설문조사 결과를 담은 첫번째 월경팁입니다. 언제, 얼마나, 어떻게 아프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을까요?
월경Tip
우리의 월경통은 어떤 모습일까
오늘날의 의료계는 그야말로 최첨단이라고 할 수 있는 기술들이 넘쳐나는 분야입니다. 온갖 난치병의 해결법이 발견되었고, 눈부신 발전을 이루었죠. 그런데 어째서 우리는 아직도, 인구의 절반 가량이 한 달에 한 번씩 반복적으로 경험하는 통증을 두고 '월경 때는 어느정도 아픈 게 정상'이라고 해야하는 걸까요? "정상이라고? 월경 때 하나도 안 아프고 지나간다는 사람도 있는데, 왜 나는 안 아프면 안 되는거야?" 같은 원망들을 허공에 던질 뿐 제대로 된 메아리조
월경이야기
브라질리언 왁싱 하면 질염 안 걸리나요?
브라질리언 왁싱 질염에 도움 되나요? 성관계하면 방광염 걸려요? 생리통 내성 생기나요?
해피문TV
진통제(성분편)
발목을 삐는 상황을 상상해봅시다. 다친 부위가 빨갛게 부어오르고, 열이 나고, 통증이 생기죠. 이러한 증상들은 염증 반응의 일부인데, 손상된 조직에서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이 분비되어 이러한 (염증)반응을 유도해요. 프로스타글란딘은 이름이 너무 기니까 지금부터 프로스타글란딘 대신 PG로 적어볼게요. 우리 몸이 지방산을 이용하여 만들어내는 PG는 호르몬처럼 생리기능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는 물질이에요. PG의 종류와 역할은 매우 많아요. 그 중 염증
월경이야기
진통제(기초편)
진통제는 월경통을 해소할 수 있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 중 하나죠. 그동안 어떤 기준으로 진통제를 선택하셨나요? TV 광고로 접했거나 전에 먹어본 약이어서, 또는 친구의 추천으로 약을 구입하셨나요? 약에 대해 잘 모르셨다면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뿐만 아니라 약을 복용하면서도 궁금한 점이 많았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진통제에 대해서 다루어 보려고 해요.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종류(일반의약품) 위주로 그 성분에는 무엇이
월경이야기
7화 언니, 저 생리통이 너무 심해요
생리통, 무조건 참는 것이 답은 아니에요. 여성의 70-80%가 경험한다는 이 보편적이고, 곤란한 통증들은 대체 왜 생기는 걸까요? 성교육 시간에 배웠듯이 월경은 두꺼워진 자궁벽이 허물어져 질을 통해 흘러나오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 때, 자궁벽으로부터 내막조직이 떨어져 나오도록 하는 물질이 있는데 바로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이에요.
해피문TV
월경일을 불행하게 만드는 큰 이유, 월경통
월경하는 사람들의 70%에서 80%가 월경통을 경험한다고 해요. 꽤 보편적인 경험이죠. 그렇다면 이 보편적이고도 ‘곤란한’ 증상들은 대체 왜 생기는 걸까요?
월경이야기
월경통, 무조건 참는 게 답은 아니에요
월경일을 불행하게 만드는 큰 이유 중 하나, 월경통. 여성의 숙명이라며 그저 견디고 계신가요? 진통제를 먹어도 좋아지지 않는다면, 내 월경통은 다른 사람에 비해 좀 심한 것 같다면, 자궁내막증이나 자궁선근증과 같은 골반 내 질환이 그 원인일 수 있어요.
월경Tip
2화 닥터뷰 (분당차병원 이제호 박사님)
도대체 생리통은 왜 생기는 건가요?
해피문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