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홈블로그홈

질염

질염에 관해
여성의 감기라고 불릴만큼 흔하게 나타나는 질염! 종류에 따라 원인과 증상도 가지각색인데요. 툰을 통해 한 눈에 비교해 보세요.
월경Tip
여성의 감기 질염
질염과 감기는 여러모로 비슷해요.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흔하게 걸리고, 너무 과하게 신경 써도 걸릴 위험이 높아지거든요.
월경Tip
질염부터 방광염까지! 여름철 질환 관리법
무더운 여름은 여성질환에 걸리기 더 쉬워요. 여름철 주의해야 할 점과 예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월경이야기
성관계 후 질염에 걸렸어요!
성관계 후 질염이나 방광염에 걸리신 적 있나요? 성관계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해 보세요.
월경이야기
질염으로 당황스러운 순간을 위한 가이드
질염이 당황스럽고 낯설게만 느껴지는 사람을 위해 가이드를 준비했어요. 이 가이드와 함께 질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현명히 대처해봐요!
월경이야기
질염 치료 그 후, 다시 걸리지 않으려면
질염에 걸렸다면 치료를 위해 병원에 가는 것이 제일 우선이에요. 하지만, 치료 이후 다시 질염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어 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억하세요, 질 건강 Tip!
월경Tip
브라질리언 왁싱 하면 질염 안 걸리나요?
브라질리언 왁싱 질염에 도움 되나요? 성관계하면 방광염 걸려요? 생리통 내성 생기나요?
해피문TV
찌릿찌릿한 통증, 방광염
소변이 너무 자주 마렵거나, 화장실을 다녀와도 개운하지 않고, 배뇨 시에 찌릿찌릿한 통증이 느껴지는 등의 증상을 경험해본 적 있나요? 이는 방광염의 증상일 수 있어요. 방광염은 요도염과 함께 대표적인 요로감염의 한 종류에요. 여성의 절반 정도가 평생 한 번 이상의 요로감염을 경험한다고 할 정도로, 여성에게 흔한 질병이죠. 원칙적으로는 비뇨기과에서 다루는 질병이지만, 아무래도 산부인과에 찾아와서 방광염 증상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다 보니 산부인과에서도 방
월경이야기
질 건강 OX 퀴즈 5
질에는 유산균을 포함해서 평균적으로 6가지 정도의 균들이 서로 균형을 이루면서 살고 있어요. 이 정상균무리로부터 만들어지는 여러 가지 물질들 덕분에 질은 항상 pH 4.0 정도의 약산성 환경으로 유지되고 있죠. 이러한 약산성 환경의 살균력 덕분에, 잡균의 이상 발효나 유해 미생물, 병원균의 증식이 억제되고, 외부에서 다른 유해 세균이나 이물질이 들어와도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요.
월경이야기
복잡다단한 질 세정의 세계
정제수를 질에 쏘아 넣어서 헹궈내는 세정제, 세균 박멸, RESET 버튼 같은 일종의 소독약, 폼클렌저나 바디클렌저 같은, 외음부 클렌저, 락트산 삽입형 질 세정젤 등등!
월경Tip
우리의 질염 이야기
독자기고를 기획하면서, 주제 선정 과정에 여러가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여러 사람의 목소리를 모았을 때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사람들이 정말 질염에 대해 듣고 싶어하고 말하고 싶어할까. 질염 치료, 극복, 적응, 혹은 실패의 경험들이 모이면 어떤 효과가 생길까. 성공적 치유의 경험이나 질병 극복을 위한 가이드라인이 아닌, (실패와 체념, 어쩌면 분노까지도 포함하고 있는) 질병 자체의 경험들을 공유하는 일이 우리에게 필요할까, 힘이 될까. 의미있는 일
월경이야기
질염 자세히 알기: 증상, 종류, 원인, 치료, 예방
질 분비물이 많아졌다. 질 분비물의 색이 노랗거나 연한 녹색, 또는 연한 회백색 같은 색으로 변했다. 질 분비물이 하얀 치즈나 두부같이 변했다. 분비물에서 생선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난다. 외음부가 가렵거나 화끈거린다. 아랫배가 뻐근하거나 소변을 자주 보고, 소변볼 때마다 따끔따끔 통증이 있다.
월경이야기
6화 질염, 쉽게 예방할 수 있어요!
질염에 걸렸다면 치료를 위해 병원에 가는 것이 제일 우선이지만 치료 이후 다시 질염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어 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상 속 질염 예방법. 매일 유산균 한 알씩 챙겨먹기. 장건강을 위해 먹는 유산균도 있지만, 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유산균이 있습니다. Lactobacillus acidophilus, Lactobacillus rhamnosus GR-1, Lactobacillus fermentum RC-14 정도가 대
해피문TV
5화 질염, 성관계 때문일까?
질 분비물이 많아졌다. 색이 노랗거나 연한 녹색 연회색이다. 하얀 치즈 혹은 두부같이 변했다. 분비물에서 생선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난다. 외음부가 가렵거나 화끈거린다. 저, 질염인가요?
해피문TV
냉에 관하여
비지 같은 분비물이 나온다. 가렵거나 쓰라리다.
월경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