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홈블로그홈

해피문TV

해피문데이 디지털 탐폰, 이렇게 사용해요
손을 사용해 흡수체를 직접 넣어 사용하는 디지털 탐폰! 사용방법을 차근차근 알아봐요.
해피문TV
월경컵으로 지구를 지킨다고? 🌏 Happy Recycle 캠페인
해피문데이가 테라사이클과 함께 국내 최초 월경컵 자원순환 프로젝트.
해피문TV
해피문데이 베이직컵, 이렇게 사용해요
생리컵 초보라면 필수 시청! 생리컵 사용방법, A부터 Z까지 정리했어요!
해피문TV
첫생리 Q&A | 피색깔, 키, 생리양, 탐폰, 생리앱 사용법!
초경 시작한 사람이라면 궁금했을 질문들, 해피문데이가 해결해드릴게요!
해피문TV
생리컵 어떤 걸 사야할지 고민이라면 📦 대표님의 내돈내산 언박싱 💸
월경컵, 한 번쯤 사용해보고 싶었다면 필수 시청!
해피문TV
She는시간 인터뷰 │ 국내 최초 여성 프리다이빙 강사 정은지
정은지 씨가 말하는 프리다이빙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해피문TV
She는시간 인터뷰 │ 최종 병기 그녀에서 점핑머신 대표로! 김혜선
마음이 건강해야 몸도, 삶도 건강해진다고 믿는 김혜선 씨의 일과 건강에 대한 생각
해피문TV
She는시간 인터뷰 │ 아름다운 여성의 근육을 소개하는 샤크코치
근력운동 가르치는 할머니를 꿈꾼다! 크로스핏 코치 이윤주 씨를 만나 여성, 일 그리고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해피문TV
탐폰 초보자들을 위한 튜토리얼 | 기초편
초보 탐폰러를 위한 친절한 튜토리얼!
해피문TV
📢 월경, 생리, 그냥 터놓고 얘기하자!
월경의 날 기념! 월경, 무엇이든 물어봐!
해피문TV
천재 월경앱 헤이문 개발자들이 모였다! + 개발 비하인드 💬
이렇게 멋진 월경앱 헤이문, 누가 만들었을까?
해피문TV
She는시간 인터뷰 ep.3 게임 유튜버의 야망과 삶의 밸런스 찾기
세 번째 이야기, 자빱TV 크리에이터 자빱편
해피문TV
She는시간 인터뷰 ep.2 프리랜서의 건강 이야기
두 번째 이야기, 하미나 작가편
해피문TV
She는시간 인터뷰 ep.1 웹툰작가의 직업병?
첫번째 이야기, 웹툰 정년이 그림작가 나몬편
해피문TV
탐폰 질문 특집 👀 (탐폰 뺄 때 통증, 독성쇼크증후군, 버리는 법)
탐폰​ 뺄 때 아파요 어떡하죠…?😭 탐폰 버릴 때 이렇게 하면 되나요..? 🤔 엄마가 탐폰은 위험하대요.. 😥
해피문TV
생리통이 심하다면 꼭 봐야할 영상💊 (월경통 증상별 진통제 추천)
진통제 내성 생기나요? 똥 마렵듯이 아픈 건 나만 그래? 그래서 진통제 어떻게 골라야 해요?
해피문TV
🏥 자궁경부암 백신 맞기 전 체크! (feat.여남모두 맞아야 해요👩🏻‍⚕️)
자궁경부암 백신은 성경험이 없는 사람만 맞을 수 있나요?
해피문TV
🤔 용변 볼 때 탐폰 실 어떡하죠? (feat. 탐폰n년차인데도 궁금함)
탐폰​ 실이 나와 있는 상태에서 용변을 보면 너무 찝찝한데… 그럴 때마다 교체하자니 너무 아깝고, 귀찮습니다. 용변​ 볼 때마다 탐폰을 버려야 하나요? 🤔
해피문TV
좋은 월경앱이란 뭘까? 우리는 이런 걸 꿈꾼다! (국내, 해외 생리주기앱 전격비교)
해피문데이 마케터와 인턴 출동!! 국내에서 인기있는 유명한 어플들, 이런 앱도 있었어? 싶을 만큼 신기한 어플들, 쓱 둘러보니 이런 어플도 있으면 좋겠다- 하는 바램들을 호탕하게 나눠봤습니다! 🌝
해피문TV
굿바이, 월경통 요가🧘🏽 (feat. 생리통 완화 요가, 홈트)
통증과 심리적 불편함을 넘어서려고 무리하기보다는 우리 함께 자신을 바라보며 천천히 숨을 가다듬어보는 시간을 가져봐요.
해피문TV
다낭성난소증후군, 불안은 떨치고 수다나 떨어보자!🗣
생물학적 여성 7명 중 1명은 가지고 있다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 이 질환을 안고 살아가는 세 명의 언니들이 모였다. 우리 불안은 떨치고 수다나 떨어보자.
해피문TV
브라질리언 왁싱 하면 질염 안 걸리나요?
브라질리언 왁싱 질염에 도움 되나요? 성관계하면 방광염 걸려요? 생리통 내성 생기나요?
해피문TV
탐폰을 쓰면 처녀막이 찢어지나요?
해피문데이 마케터가 직접 월경용품의 A to Z를 알려드립니다!
해피문TV
손 소독제, 바르는 것보다 말리는 게 중요해요!
손 소독제 사용법은 손 씻을 때와 비슷합니다. 손 전체에 구석구석 꼼꼼히 발라주세요. 하지만 물로 씻을 때와는 다른 점이 있어요. '충분히' 도포해 다 바르고 나서 👉🏽완전히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피문TV
탐폰, 왜 자꾸 새는 거죠? 탐폰 고민 완.전.타.파!
탐폰. 체외형 생리대와는 달리 몸 속에 삽입하는 생리대다보니 이런저런 고민이 많죠.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네 개 브랜드의 탐폰을 준비해봤어요. 이제 탐폰에 관한 고민 TOP3를 하나씩 타파해봅시다.
해피문TV
11화 북한생리대, 드디어 개봉합니다.
해피문데이 사무실에 찾아온 '봉선화'라는 이름의 생리대 한 팩. 두둥. 떨리는 마음으로 개봉했더니 QR코드, 흡수체, 방수필름, 재료 등 한국생리대와 다른 점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해피문TV
10화, 내 월경량 많은 걸까?
우리는 보통 한 달에 한 번, 밥숟가락 4개 정도의 피를 흘립니다. 이렇게 흘린 피의 총량이 80mL보다 많으면, 월경과다라고 불러요. 80mL가 얼마만큼이냐면, 종이컵 하나에 물을 가득 채우면 150mL니까, 종이컵 반 컵 정도라고 볼 수 있어요.
해피문TV
9화 월경, 이 피는 어떻게 흐르는 걸까?
살면서 '생리는 왜 하는 걸까?' 라는 질문을 가져본적이 있나요? 생물시간에는 배우는데, 가정시간에도 배우긴 하는데 수업내용 혹은 지식으로 집어 넣으려니 잘 이해가 안되곤 했죠.
해피문TV
8화 생리 때는 먹어도 안찐다? 사실일까?
여자라면 한번 쯤 들어봤을 말들이 있죠? “ 야, 생리할 때는 먹어도 안쪄" “ 야 괜찮아. 생리 끝나자마자가 살 제일 잘 빠진대. 그때 운동해" 월경과 다이어트, 정말 관련이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월경 주기를 따라 변화하는 호르몬의 특성을 잘 이용하면 조금은 더 효율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 월경전-월경일-월경후 세 구간으로 나누어 살펴보도록 할게요.
해피문TV
7화 언니, 저 생리통이 너무 심해요
생리통, 무조건 참는 것이 답은 아니에요. 여성의 70-80%가 경험한다는 이 보편적이고, 곤란한 통증들은 대체 왜 생기는 걸까요? 성교육 시간에 배웠듯이 월경은 두꺼워진 자궁벽이 허물어져 질을 통해 흘러나오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 때, 자궁벽으로부터 내막조직이 떨어져 나오도록 하는 물질이 있는데 바로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이에요.
해피문TV
6화 질염, 쉽게 예방할 수 있어요!
질염에 걸렸다면 치료를 위해 병원에 가는 것이 제일 우선이지만 치료 이후 다시 질염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어 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상 속 질염 예방법. 매일 유산균 한 알씩 챙겨먹기. 장건강을 위해 먹는 유산균도 있지만, 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유산균이 있습니다. Lactobacillus acidophilus, Lactobacillus rhamnosus GR-1, Lactobacillus fermentum RC-14 정도가 대
해피문TV
5화 질염, 성관계 때문일까?
질 분비물이 많아졌다. 색이 노랗거나 연한 녹색 연회색이다. 하얀 치즈 혹은 두부같이 변했다. 분비물에서 생선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난다. 외음부가 가렵거나 화끈거린다. 저, 질염인가요?
해피문TV
4화 생리통 약 그리고 내성?
혹시 내성이 생길까 겁이 나 생리통 약을 먹지 못하시나요? 다 같은 진통제가 아닐까? 나에게 맞는 생리통 약이 있을까? 궁금하셨다면, 생리통 약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어보세요 :) 첫째, 생리통약은 항생제가 아닌 소염진통제이기 때문에 내성이 생기지 않습니다. 둘째, 생리통 약은 성분에 따라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해피문TV
3화 유저인터뷰 - 학생부터 주부까지
솔직히 이건 개선해주세요! 직접모신 리얼 유저 인터뷰. 학생, 직장인, 주부까지. 10대부터 50대까지 해피문데이 유저를 모셨다! 좋은 점부터 개선할 점까지 솔직담백 그자체 #염소는_풀을_막고_자라고 #해피문데이는_후기를_받으며_자란다
해피문TV
2화 닥터뷰 (분당차병원 이제호 박사님)
도대체 생리통은 왜 생기는 건가요?
해피문TV
1화 유기농생리대?
유기농은 다 같은 건 줄 알았는데 아니라고?
해피문TV